꿈과 열정을 함께 바라보다.
멘토의 경험과 멘티의 열정이 만나는 곳

보도&홍보

보도&홍보
제목  [내일은 스타! 2018]경조사 답례품도 기프티콘으로 '재미있는연구소' 구분 보도
등록일 2018-10-08 조회수 34
재미있는연구소(대표 최승현)는 기프티콘 서비스에 행사 답례품, 추가할인 및 정기배송 기능을 접목한 생활서비스 기반 모바일 쿠폰 플랫폼 'DC쿠폰'을 개발했다.

청첩장, 상조, 돌잔치 등 다양한 경조사를 위한 온라인 전자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답례품을 기프티콘으로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한 행사 결제대행 서비스다.

DC쿠폰은 기존 기프티콘 상품을 바탕으로 생활 편의성을 더한 추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축의금·부의금 등 결제를 위한 가상계좌를 제공하고 행사 답례품을 5000여종에 달하는 모바일 기프티콘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매일 아침 커피 한잔'과 같은 정기배송 상품 구성도 제공, 대량 판매 및 추가할인도 제공한다.

대형 프랜차이즈 기프티콘 상품 외에도 지역 골목상권 가게에 적용되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도 도입했다. 할인 쿠폰 등 정확한 타깃 광고로 지역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를 지원한다.

최승현 재미있는연구소 대표는 “모바일 기반 플랫폼은 대기업을 통해 이미 상용화되어 있으나 파생 서비스는 많지 않고 사용자는 더 편리하고 저렴한 상품을 원한다”며 “중소기업 강점인 지역상품과 상품 세분화, 저렴한 가격을 바탕으로 플랫폼을 개발하면 많은 사용자로부터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DC쿠폰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사용자는 DC쿠폰이 제공하는 모바일 행사 알림 기능으로 결혼식, 돌잔치, 상조 등 다양한 행사를 안내한다. 가상계좌도 함께 지급,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더라도 축의금·부의금을 카드결제나 모바일 결제로 쉽게 전달할 수 있다. 행사 답례품으로 수건이나 우산 등 정해진 현물이 아닌 다양한 모바일 기프티콘 가운데 이용자가 원하는 종류를 선택해 받는다.

행사 결제대행 서비스 외에도 기프티콘 정기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프티콘 사용자 구매패턴을 빅데이터로 분석, 상품을 제안한다. 즐겨 찾는 상품에 대해 대량구매에 따른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매일 또는 매월 정해진 시간에 모바일 배송한다.


국내 플랫폼 상용화를 위하 가입절차를 대폭 간소화, 이용자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서비스 출시 후 1년 내 10만 사용자 확보가 목표다. 회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MD상품 추천, 생활서비스 정기배송을 지원한다는 구상이다. 동시에 중국 버전 플랫폼 개설과 미주, 베트남, 인도 등 해외 진출을 동시에 진행한다. K-ICT창업멘토링센터 멘토링 지원으로 사업 방향성을 고도화했다.

최 대표는 “모바일 시장 강자로 부상한 중국은 물론이고 베트남, 인도 등 신흥국에서도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는 모바일 쿠폰 플랫폼이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각 나라 문화를 파악하고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손쉬운 서비스를 연구해 맞춤형 플랫폼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링크 : http://www.etnews.com/20181005000121

이전글     |    [내일은 스타! 2018]<17>유전자 검사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 '크로마흐'
다음글     |    [내일은 스타! 2018]<18>손 쉽게 공간 재는 양방향 레이저 거리측정기 '맥파이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