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열정을 함께 바라보다.
멘토의 경험과 멘티의 열정이 만나는 곳

보도&홍보

보도&홍보
제목  "창업아이디어로 도전해보세요" 구분 보도
등록일 2018-09-10 조회수 41

부산에서 창업과 연계한 국제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열린다.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7일과 8일 무박 2일 동안 부산 송상현광장에서 미래 창업세대인 청년들의 축제인 '제4회 부산 국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7~8일 청년 창업 경진대회
전국 대학생·고등부 참가
 

이번 대회에는 창업 아이템 사전심사를 통해 선발된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한 전국 대학생 52개 팀 214명과 고등부 12개 팀 59명 등이 참가한다. 참가자 3~5명이 팀을 이뤄 텐트에서 밤새 창업아이디어를 구상하며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외국인 유학생은 중국과 베트남 출신으로 총 6개 팀이 참가한다.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K-ICT멘토링센터 소속 전문 멘토들과 부산청년CEO협회 소속 선배 창업가들이 현장에서 참가자들의 아이디어 발굴을 지도한다. 부대행사로 중국 칭다오지역 대학생 우수 창업팀의 창업아이템 발표와 참가자 네트워킹, 인디밴드 '버닝소다' 축하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축제 형태로 진행된다.
 

최우수 단체 수상자에게는 부산시장상과 함께 부상으로 500만 원을 주며, 특별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부산대학연합기술지주㈜상과 푸짐한 부상이 수여된다.
 

2회 대회 최우수팀 '수상한 남자들'은 부산을 찾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페이스북 메신저 '챗봇'을 개발했고 '채티스'라는 회사를 설립했다. 지난해 최우수팀 '직진만'은 재고 판매 애플리케이션 '자투리'를 개발했다.
 

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본부 최헌 본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전문 멘토들과 함께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통해 창업을 경험해 보고, 대회 참가 경험을 바탕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미래 성공 창업스토리를 써 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산일보 김수진 기자 : kscii@busan.com
링크 :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80905000165

이전글     |    성공창업가 꿈꾸는 대학생 ‘모여’
다음글     |    "무박2일 토론으로 창업 아이디어 완성"... 제4회 부산 국제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