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공유하며 혁신과 성공의 지도를 함께 그린다.
멘토의 경험과 멘티의 열정이 만나는 곳

투자신청 및 확인


투자신청 및 확인
제목  학교에서 경영 배운다…충북 청소년비즈쿨 캠프 마쳐 구분 센터
등록일 2018-07-16 조회수 5817

충북중기청·충북대·교통대, 기업가체험 실시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충북대와 한국교통대와 공동으로 12~13일 이틀간 '충북지역 비즈쿨 기업가 체험' 캠프를 개최했다. /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공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학교에서 경영을 배운다는 뜻의 '비즈쿨(Bizcool)' 캠프가 지난 12~13일 충북에서 진행됐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창업선도대학인 충북대와 한국교통대와 공동으로 지난 12~13일 이틀간 '충북지역 비즈쿨 기업가 체험' 캠프를 개최했다.
 

청소년들에게 기업가 정신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프에는 충주상업고, 진천상업고, 대성여중 등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 30여명과 담당교사가 참여했다.
 

첫날에는 창업존3D프린터 제작터 견학을 시작으로 K-ict창업멘토링센터 창업가출신 전문멘토의 창업입문 강연을 들은두 유망 청년창업가들과 함께 직접 드론제작 체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창업아이템을 구상하고 비즈니스모델을 수립하는 소규모 경연대회를 실시해 창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였다.
 

이틑날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첨단ICT 분야 기술 및 인프라 지원기관이 입주해있는 판교스타트업 캠퍼스를 방문해 블록코딩 체험을 통해 스마트폰 환경에서 습득한 실제환경을 구현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창업에 대한 이해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창업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없앴고 진로결정 때 도움이 되는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미정 기자 mjkim@jbnews.com
링크 : http://www.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11132

이전글     |    [전자신문][내일은스타!2017]<27>보험설계사를 위한 비대면 금융상담 플랫폼 '리치라이
다음글     |    [머니투데이] K-ICT창업멘토링센터 2018년 상반기 전담멘티 10기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