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공유하며 혁신과 성공의 지도를 함께 그린다.
멘토의 경험과 멘티의 열정이 만나는 곳

투자신청 및 확인


투자신청 및 확인
제목  [스타트업레이더]5년째 이어진 선배 기업인과 함께하는 창업 성공 구분 센터
등록일 2018-03-15 조회수 7253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함께한 2018년 상반기 K-ICT창업멘토링사업의 멘토‧멘티 결연식이 2018년 3월 8일(목)부터 3월 9일(금)까지 경기도 성남시 밀리토피아호텔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18년 상반기 케이글로벌(K-Global) 창업멘토링 사업 공모를 통해 선발된 멘티와 멘토 등 180여명이 참석하여, 멘티에게 멘토링 프로그램 안내, 멘티와 멘토의 결연식 등 18년도 상반기 전담 멘토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을 약속하고 공식적인 10기 전담멘티 출범을 알렸다.

첫째날(3.8(목))에는 멘토링센터 사업소개, 프로그램 안내 및 멘토·멘티 친목 도모와 네트워킹의 장이 진행됐다.

본 행사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금기현 사무총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오정택 사무관 소개, 이아이씨티(K-ICT) 창업멘토링센터 수행사업 발표를 통해 전담멘티가 받게 될 상반기 창업멘토링 프로그램을 안내 받았으며,선발된 멘티는 멘토‧멘티 결연 및 사업수행계획서 작성을 시작으로 체계적인 전담멘토링을 받게 되며, 실전창업교육, 멘티 투자역량 강화 교육, 투자IR, 글로벌 파트너쉽 체결지원, 사후관리 등 창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수혜를 받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10기의 출범을 기념하여 멘토링을 통해 성장과 성공을 이룬 선배 전담멘티들의 토크콘서트도 함께 이어졌다.

둘째날(3.9(금))에는 상반기 전담멘토링 최종 매칭 및 수행계획서 작성, 멘티기업 성숙도 자가측정이 진행 됐다.

멘토와 멘티 매칭은 1일차에 진행한 네트워킹을 통해 수집된 상호간의 충분한 정보를 바탕으로 1~3지망을 지목, 최선의 매칭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진행되었으며, 멘티대상 창업성숙도 자가평가를 통해 진단된 멘티의 창업수준과 현장 멘토링을 통한 사업진단을 기초로 멘티와 멘토가 협의하여 멘토링 수행계획서를 작성하였으며. 멘티들은 작성된 수행계획서를 기반으로 상반기 체계적인 멘토링을 받게 된다.

해당 행사는 5개월간의 전담멘토링에 전념할 것을 다짐하는 결연서 작성과, 전담멘티로 선정됨을 인증하는 선정증서 수여식으로 마무리로 10기 전담멘티 출범을 공식적으로 선포했다.

K-ICT창업멘토링센터의 이동걸 멘토 코디네이터는 “5년이 지났으나 1기 전담멘티도 여전히 멘토링을 이어가고 있다”며 전담기간 후에도 지속적인 멘토링을 통해 동반 성장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최병희 센터장은 ”센터는 멘티 멘토와 소통하며 멘티의 애로사항, 니즈에 귀를 귀울이고 사업 프로그램으로 적극 반영하여 창업에 성공하길 기대하고 함께 하겠다.“ 라고 말했다.

기사 : 서해편집장
링크 : http://startuprada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9
 
이전글     |    [전자신문][내일은스타!2017]<27>보험설계사를 위한 비대면 금융상담 플랫폼 '리치라이
다음글     |    [머니투데이] K-ICT창업멘토링센터 2018년 상반기 전담멘티 10기 모집